KATC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바드 대학 퀘스트 버그 리포트

Elder scroll skyrim Bards College quest bug report

출처: http://uesp.net/wiki/Skyrim:Bards_College#Quests


바드대학 버그 (특정 퀘스트가 아닌 전체적인 버그입니다)


약기를 회수해 오라는 3개의 퀘스트에서, 퀘스트가 끝난 후에는 퀘스트 아이템이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서 사라지게 하는 스크립트가 버그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일어났다면, 이 아이템은 당신의 인벤토리에 평생동안 남아 있습니다.(이 아이템들은 퀘스트 아이템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pc유저라면 콘솔 커맨드를 써서 이 아이템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pc유저라면 이 버그는 1.4 스카이림 공식 패치 이후로 사라졌습니다.


가끔 Investigate the Bards College(바드 대학을 조사하십시오.)라는 퀘스트 목표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미 

바드대학에 가입한 후에 이 퀘스트를 시작하는 것은 퀘스트가 끝나지 않고 평생 동안 퀘스트 일지에 남아있게 만듭니다. 퀘스트 목표는 퀘스트 대상을 가르키고 있지만 아무런 대화 선택 옵션이 나오지 않습니다. 콘솔에SetObjectiveCompleted MS05Start 10 1을 치셔서 이 퀘스트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행사 도중에 Viarmo가 인형에 불 지르는 모션이 끝나지 않고 게속 반복해서, 행사를 끝내지 못하게 하고, 모든 대화 선택 옵션을 사라지게 만듭니다. 기다리거나 빠른이동으로는 이 버그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전 세이브 파일을 불러오시면 해결됩니다.


바드 대학 사이드 퀘스트


Investigate the Bards College: 바드 대학을 조사하십시오.


당신이 이미 바드대학에 들어가고 난 다음에 이 퀘스트를 시작하는 것은 이 퀘스트를 퀘스트 일지에 남아 있는 체로 평생 동안 깨지 못하게 만듭니다.

pc 유저라면 이 퀘스트를 콘솔에 SetObjectiveCompleted MS05Start 10 1라고 쳐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Tending the Flames: 거짓으로 가득 찬 왕에 대해 진실을 밝히시고 바드 대학의 일원이 되십시오.


유령이 사라지기 전에 당신이 드래곤 발톱을 가져가셨다면, draugr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고 문도 열리지 않을 것입니다.


드래곤 발톱이 열리지 않으면, 여기를 클릭해서 가능한 해결법을 확인해 보십시오.

(역주: 여기를 클릭하면 드래곤 발톱 문이나 회전 기둥과 같은 퍼즐 유물에 대한 버그가 나옵니다. 이래에 있는 글은 이 퍼즐 유물에 대한 버그를 번역한 것입니다.

버그: 드래곤 발톱 문에 있는 원형 돌림판이 회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는 정확한 암호를 설정해도 문이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법:1 세이브하시고, 즉시 바로 로드하십시오.

2 입장하기 전에 세이브한 세이브 파일이나 입구에서의 오토 세이브파일을 로드하십시오.

3 밖으로 나가시고, 세이브하시고, 다시 로드하십시오.

4 원형 돌림판을 올바르게 재설정 시킨 후에 발톱을 작동시켜 보십시오. 그리고 난 다음에 각각의 원형 돌림판을 한번 씩 회전한 후에 한번 더 발톱을 작동시켜 보십시오. 이걸 올바른 조합이 다시 나올 때 까지 게속 시도하십시오.

5 xbox360유저라면, 하드 드라이브 케시 메모리를 깨끗이 하십시오.)


가끔 맵마커는 원래 있어야 할 곳을 가르키고 있지만, King Olaf's verse Svaknir의 시체 옆에서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pc 유저라면, 이 버그는 1.5 스카이림 공식 패치이후로 사라졌습니다.

페치를 하지 못하셨다면, 이 퀘스트에서 Dawnbreaker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폭발이 책을 바위 아래로 꺼지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책이 있어야 할 곳에 없다면, 아이템이나 마법을 써서 그걸 타격해 바위 아래로부터 꺼내도록 해보십시오.


Viarmo가 시를 읽기 위해 왕좌로 다가오지만 영주(jarl)가 없을 수 있습니다. Viarmo는 왕좌 앞에 서서 시를 읽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다가가면 그는 그저 not now(아직은 아냐)라는 말만 합니다.

만약 당신이 Season Unending 퀘스트를 시작했고 Elisif가 협상을 위해 High Hrothgar로 갔다면, 이 현상이 일어날 겁니다. High Hrothgar로 가서 협상을 끝내면 그녀는 Viarmo의 시를 듣기 위해 Solitude로 돌아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그냥 1시간 정도 기다리시면 고쳐집니다. 대기기능을 쓰지 않고 기다리시면 그들 모두가 걸어 들어옵니다.

이 방법이 먹히지 않는다면, 당신은 현상금을 지기위해 아무런 범죄를 저지르시고(작은 범죄여야 잘 작동합니다) 현상금을 지불하십시오. 궁중 사람들은 마치 그가 시를 읽은것처럼 떠나기 시작하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유저라면 영주를 움직이기 위해 콘솔에 prid 000198C1 moveto player를 칠 수 있습니다.


Viarmo가 플레이어에 의해 선택된 시가 아닌 다른 시를 읽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 Viarmo가 시를 전혀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는 Blue Palace에서 그에게 대화를 건다면, 마치 그가 공연을 다 한것처럼 퀘스트가 다음 부분으로 생략 될 것입니다. 이는 남은 퀘스트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Stormcloak  Imperial 퀘스트 라인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가 인형을 태울 때, Viarmo는 횃불로 툭 치지 않고 망치로 툭 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퀘스트가 끝나면 그는 그가 썼던 횃불을 들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pc유저라면, 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Viarmo를 클릭하시고 removeitem 0001d4ec 1, equipitem 0001d4ec, removeitem 0001d4ec 1을 순서대로 콘솔에 치십시오.


Viarmo가 인형을 태울 때, 그가 애매하게 태우는 모션을 반복할 수 있고 이는 축제가 끝나는 걸 막습니다. 그와 대화를 하는 것은 행사를 게속 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그는 평생 동안 막혀버립니다.

모든 사람이 앉아서 불타는 것으로부터 한 발짝 물러나 있을 때, 행사가 시작하기 전에 행사에 모인 군중들을 괴롭히시는 것은 이 버그가 해결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언을 써서 사람들과 싸운 다음에 스크롤을 써서 진정시키기)



하위 퀘스트 (Miscellaneous Quests)


Finn's Lute: 가치를 매길 수 없을 만큼 귀중한 류트를 바드 대학으로 되돌려 주십시오.


이 퀘스트를 끝낸 후에, 류트가 여전히 당신의 인벤토리에 남아서 퀘스트 아이템으로 지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pc유저라면 이 버그는 1.4 스카이림 공식 패치 이후로 사라졌습니다.

pc유저는 콘솔에 Player.removeitem 000DABAB 1을 치셔서 아이템이 없앨 수 있습니다.


퀘스트 시작하기 이전에 류트를 찾으시는 것은 류트가 당신의 인벤토리에 퀘스트 아이템으로서 갇혀 버리게 할 수 있습니다. Inge Six Fingers를 발견하고 당신이 류트를 찾았다고 말한 후라도 이 현상은 지속됩니다.


류트를 돌려주고 보상을 받은 후라도, 미리 류트를 찾으신다면 퀘스트 목표가 당신의 일지에서 막혀버리는 현상이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Inge Six Fingers와 대화할 때 "Why are you sad?(왜 그렇게 슬퍼?)"라는 대화선택옵션을 선택하지 마시고 I've found Finn's Lute(Finn의 류트를 찾았어)"라는 대화 선택 옵션을 고르십시오. 이것은 마치 당신이 퀘스트를 받고 아이템을 찾은 것 처럼 작용합니다.

pc 유저라면 또 다른 대안으로 퀘스트를 받은 후에 콘솔에 setstage BardsCollegeLute 40을 쳐 넣으십시오. 이는 퀘스트가 Inge에게 류트를 주라고 말하는 시점까지 업데이트 시키고 이는 퀘스트가 정상대로 진행되게 만듭니다.


퀘스트를 받은후에 Inge를 죽이면 퀘스트가 일지에 게속 남게 만듭니다.


Pantea's Flute: Pantea를 위해 잃어버린 플루트를 찾으십시오.


이 퀘스트를 끝낸 후에, 플루트가 여전히 당신의 인벤토리에 남아서 퀘스트 아이템으로 지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pc유저라면 이 버그는 1.4 스카이림 공식 패치 이후로 사라졌습니다.

pc유저는 콘솔에 Player.removeitem 000DABA7 1을 치셔서 아이템이 없앨 수 있습니다.


퀘스트 시작 이전에 플루트를 찾을 수 있는데 이는 퀘스트 맵마커가 나타나지도 않고 심지어 Pantea가 퀘스트를 제공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pc유저라면 이 버그는 1.4 스카이림 공식 패치 이후로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xbox360유저라면 패치를 해도 Pantea에게 플루트를 돌려 줬지만 퀘스트가 끝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유저라면 콘솔에 setstage bardscollegeflute 40을 쳐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Rjorn's Drum: 드럼을 회수해서 Giraud Gemane에게 주십시오.


이 퀘스트를 끝낸 후에, 드럼이 여전히 당신의 인벤토리에 남아서 퀘스트 아이템으로 지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pc유저라면 이 버그는 1.4 스카이림 공식 패치 이후로 사라졌습니다.

pc유저는 콘솔에 Player.removeitem 000DABA9 1을 치셔서 아이템이 없앨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드럼을 찾았다면, 드럼을 돌려줘도 퀘스트 끝났다고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Halldir을 죽인 후에 그가 스태프를 떨어뜨렸다면, 당신은 그의 시체에서 꺼내가거나 바닥에서 주움으로서 그 스태프 2개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xbox360유저라면 기둥이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이 일어나면 그냥 나다서 다시 던전에 들어오십시오.


pc유저라면 당신이 퀘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드럼을 얻었다면, 퀘스트가 stage 20에서 막혀버릴 수 있습니다. 콘솔에 player.drop 000DABA9 1을 치시고 난 다음에 아이템을 다시 집으시면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반복 퀘스트


Delivery: 동료에게 아이템을 배달하십시오.


이 퀘스트에 대해서 uesp에 올라온 버그가 없습니다.


Rare Gifts: 희귀한 아이템을 구해 와서 은혜를 배푸십시오.


플래이어가 Stormcloaks 퀘스트중 하나인 Battle for Solitude 퀘스트를 깼다면, Captain Aldis가 더 이상 도시에 있지 않아서, 플래이어가 따르기 위한 퀘스트 맵마커가 Aldis가 이전에 서 있었던 빈 바닥을 가르킬 것입니다.

콘솔에 player.placeatme 00041FB8을 치시면, Captain Aldis가 다시 소환될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당신은 정상대로 퀘스트에 대해서 그와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pc유저라면, 또 다른 방법으로는 콘솔에 SetObjectiveCompleted Favor110 10 1을 치셔서 퀘스트를 깨신 다음에, 인벤토리에 있는 거울을 없에기 위해 콘솔에 player.additem 0001AFDE 1을 치십시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주년이 된 명작게임 [파랜드 택틱스2]  (0) 2018.02.03
튜터링 초기화.  (0) 2017.06.09
에디터로 팀 이름 수정하기.  (0) 2017.06.08
페이스팩 적용법.  (0) 2017.06.07
스카이림 잡다한 팁.  (0) 2016.12.24